홈플러스, 온라인 사업 '당차게 키운다'

  • 등록 2021.03.04 16: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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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온라인 사업도 '당차게 키운다'며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홈플러스는 4일, 2020년 회계연도(2020년 3월 ~2021년 2월) 온라인 부문 사업매출이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 여세를 몰아 효율적인 투자와 배송망 확대로 '흑자구 조 온라안 사업'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업방침에 따라, 현재 1,900명선인 피커(Picker: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 담는 직원) 인력을 3년 내에 4,000명 선으로 늘이고 저온 유통망(콜드체인) 배송차량을 1,400대 에서 3,200대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같은 구조시스템 강화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올해 1조 3,000억원, 2022년 1조 8,000억원, 2023년 2조 4,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전국 곳곳의 오픈 매장을 온라인 물류센터로 활용해 근거리 배송을 대폭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박철희 기자 ipark32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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