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가 펼친 국내 거주 중국인 인플루언서 투어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따.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평균 65만 이상의 중국 내 팔로워를 거느린 국내 거주 중국인 인플루언서 8개팀 초청 홍보마케팅을 통해 개인 SNS 채널에 올려진 대구관광 영상 콘텐츠가 12워러 17일 기준, 누적 조회 수 1,293만 회를 기록하며 중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대구약령시와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향촌동, 교동 일대를 둘러보고 한방의료체험, 근대문화체험 등 이색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인플루언서 각자의 색깔은 담은 영상콘텐츠가 12얼 7일부터 중국 현지 유력 SNS채널(샤오홍슈, 도우인, 콰이쇼우, 웨이보 등)에 게재됐다. 게재된 콘텐츠는 게재 1주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천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코로나19의 지속으로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대구의 매력을 확산하고, 코로나 종식 후 중국 잠재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대구만이 가진 매력을 알리기 위해 복고 트렌드에 맞는 근대문화체험과 대구약령시의 한방체험을 테마로 선정했고, 이를 인플루언서 각자의 개성에 맞게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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