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 "금산의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월영산 출렁다리 겨울 풍경"> 김광부 기자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누군가는 말한다.
꽃을 파는 건 사람들에게 설렘을 선물하는 일이라고,
매일 아침 우유를 배달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일이라고,
또 도서관에서 일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지혜를 선물하는 일이라고.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누군가는 말한다.
‘먹고살려니 어쩔 수 없이 하는 거지.’”
희망씨 저(著) 《가슴에 새기는 한 줄 명언》 (미네르바, 143쪽) 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충남 금산, "금산의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월영산 출렁다리 겨울 풍경"> 김광부 기자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먹고 살려고 할 수 없이 일한다는 사람과
설렘을 선물한다는 사람, 건강을 선물한다는 사람, 지혜를 선물한다는
사람은 다릅니다.
<충남 금산, "금산의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월영산 출렁다리 겨울 풍경"> 김광부 기자
독일의 사회과학자 막스 베버가 불후의 명저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
본주의 정신》에서 주장한 바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청교도들은 모든
직업을 소명으로 생각해서 주께하듯 일했고,돈의 주인은 내가 아니고
하나님이시기에 번 돈을 낭비하지 않고 절약하고 저축했으므로, 이런 정
신이 근대적 자본주의의 발전을 초래했다고 하였습니다.
<충남 금산, "금산의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월영산 출렁다리 겨울 풍경"> 김광부 기자
노동은 창세기에서부터 하나님이 명령하신 신성한 일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어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시고” (창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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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타락은 신성하고 즐거운 노동을 괴로운 일로 변질시켰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성도들은 더 이상 괴롭게 일해서는
안됩니다. 즐겁게 찬양하며 일해야 합니다. 성도는 복의 통로가 되어야
합니다. 복의 통로가 되어 이웃을 축복하는 가장 일반적인 것이 바로
‘일을 통한 축복’입니다. 따라서 주께하듯 일하며 이웃을 축복해야
합니다. <경건 메일 / 한재욱 목사>
<충남 금산, "금산의 월영산과 부엉산을 잇는 월영산 출렁다리 겨울 풍경"> 김광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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