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고위험군 집중검진사업 추진

등록일 2019년07월30일 08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보건소장 윤경택)는 치매검진서비스 등 의료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다산동 공공임대주택(휴먼시아 1~2단지)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고위험군 집중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월 주택관리공단(공공임대아파트 북부지역단)과 업무협약 체결 및 사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6월 치매선별검사 및 신경심리검사 시행했으며 지난 26일 최종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인 최호진 교수(한양대학교구리병원 신경과 전문의)가 직접 아파트 단지에 방문해 치매 진단 및 상담을 진행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협력의사 상담 후 정밀 감별검사(뇌영상촬영, 혈액검사 등)이 필요한 어르신은 협력병원인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 원스톱으로 연계 되었으며, 치매로 진단 받은 대상자에게는 치매치료관리비, 맞춤형사례관리, 인지재활프로그램 등이 추가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치매 고위험군인 2019년 주민등록상 만 75세에 진입한 어르신에게 치매 조기검진 서비스 안내문을 발송해 치매예방 교육 및 상담 등의 치매고위험군 집중검진 및 관리를 시행하는 등 치매 고위험군 관리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경택 보건소장은 “주민 밀착형 생활터로 찾아가는 치매 조기발견 및 관리로 지역사회에서 가능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 조기검진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남양주시 모든 시민에게 치매예방 및 관리의 기회를 더욱 더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