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삼육대 이장미 교수,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우수교수 선정

등록일 2021년02월13일 22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삼육대 아트앤디자인학과 이장미 교수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우수교수로 선정됐다.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 중심 창업교육’을 국내 대학에 확산하는 사업이다. 고객 발굴은 고객 인터뷰를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시장성이 없는 모델은 포기하고, 다른 시장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창업전략이다.

 

이장미 교수는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난 학기 ‘디자인 스타트업’ 교과목을 개설했다. 디자인학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 수업은 디자인 아이템 발굴에서 생산 공정까지의 과정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실전형 교과목이다.

 

수업은 이론과 실습 혼합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이론을 온라인 강좌로 먼저 학습한 뒤, 수업시간에는 워크숍에 참여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담당교수 외에 창업 분야 전문가 초청 강의를 50% 이상 구성하고, 기말고사는 창업오디션을 열어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한 학기 과정을 통해 △맞춤형 차박 플랫폼 ‘같이가차’ △캐릭터 제작 템플릿 ‘캐플릿’ △인디밴드 공연 정보 플랫폼 ‘SSIN IN’ △어린이 채소·과일 브랜드 ‘With KiKi’ △산책로 추천 플랫폼 ‘Toround’ △우리동네 마트 가격비교 플랫폼 ‘MA MACAT’ 등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개발했다.

 

이장미 교수는 “고객개발 방법론을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장검증과 시제품 제작, IR피칭 과정을 거치며 실제 창업환경에 가까운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업 내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학생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